기숙사 사감 월급 자격 업무 야간근무 후기

기숙사 사감 월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숙사 사감은 보통 중, 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 기숙사에서 사감 업무를 보는 사람입니다.

방학을 하면 의외로 하는 일이 없어 꿀 알바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고 조금 재원이 많은 대학교 사감들은 사기업 못지 않게 급여를 받을 수도 있는데요.

저 또한 자격증 준비를 하며 2년 정도 기숙사 사감 알바를 했었는데 관련 경험담을 풀어 드리면서 기숙사 사감과 관련된 정보도 함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숙사 사감 업무는 학교냐 기업이냐 학원이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생기겠지만 결국엔 제 시간에 기숙사 인원들이 방에 들어가 있는지 체크 하는 게 가장 중요 합니다.

그리고 통금시간 이후로 나가는 인원을 통제해야 하고 기숙사 내 민원이 들어오면 해결해야 하고 사건이 터지면 마찬가지로 처리해야 되고

새벽 1시 ~ 2시쯤 부터는 대부분 자기 때문에 내가 하고 싶은 공부나 OTT 시청을 해도 될 정도로 한가한 일 뿐입니다.

그러다 아침이 되면 교대하기 전 청소 간단히 해주고 교대하면 끝입니다.

기숙사 사감 알바를 하기 위한 자격은 별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학교에서 뽑는 정규직 기숙사 사감 자리는 그래도 컴퓨터 관련 업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두면 사감 채용에 유리할 순 있습니다.

실제로 대학교 기숙사 사감 정규직 채용 공고를 보면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 등 컴퓨터 활용 가능자를 우대해서 채용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사감 알바 채용은 구인구직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보통 지역 내 기숙사 사감은 당근마켓이나

알바몬, 알바천국 같은 알바 구인 어플에서도 기숙사 사감 알바 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당근마켓에서 보고 지원하여 대학교 기숙사 사감을 2년 가까이 했습니다.

기숙사 사감 월급은 생각보다는 많이 받습니다. 주야 교대근무라서 야간수당이 붙어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대학교 기숙사인지? 기업의 기숙사인지? 학원의 기숙사인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보통 세후 월급을 250만 원 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이 받는 곳은 세후 300만 원 전후로도 받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숙사 사감 연봉은 3,000만 원 ~ 3,500만 원 사이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계약직인 경우가 많아 상여금이나 성과급, 명절 휴가비 같은 복지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기숙사 사감 연봉은 3,000 ~ 3,500만 원 선으로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는 대구 모 지방대에서 기숙사 사감을 2년 정도 하면서 자격증과 시험 준비를 했었습니다.

기본급 250만 원에 초과근로 수당이랑 당직 수당 이것저것 다 받으면 한 달에 200만 원 후반을 받았고 세후로 치면 200만 원 중반대였으나 공부도 하고 돈도 벌고 할 수 있어서 저는 만족하면서 했습니다.

특히나 이제 방학이 되면 정말 할 게 없기 때문에 공부하기도 좋고 일도 편해서 굉장히 재밌게 일을 했습니다.

사감 선생님들끼리 친목도 하고 여행도 다니고 나름 알차게 오락거리도 즐겼으며 기숙사 사감을 하면서 안 좋은게 이제 사건 사고가 많다는 점입니다.

도촬 사건, 술 먹고 혼자 창문에서 떨어지는 사건, 실내 흡연 문제로 싸움, 방화 사건 등 사건사고가 많아서 그런 게 있을 때마다 경찰서 가서 진술도 하고 병원도 가고 그런 부분들이 스트레스가 좀 많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