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전체 임플란트 비용 얼마나 들까? 수명 및 기간 정리

치아 전체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아 전체를 임플란트로 식립하는 일은 흔치 않습니다. 주로 노화로 인해 잇몸뼈가 약해져 자연치아가 탈락된다던가 잇몸 질환으로 인해 탈락하는 등

자연치아가 다 빠져서 틀니를 해야될 지 치아 전체 임플란트를 해야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 치아 전체 임플란트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치아 전체 임플란트 vs 틀니

잇몸뼈 상태만 좋다면 무조건 치아 전체 임플란트가 낫습니다.

틀니를 한다는 뜻은 무치악 상태를 지속시킨다는 의미이며, 무치악 상태가 지속되면 잇몸뼈가 치조골로 흡수되어 얼굴 균형이 무너지면서 얼굴의 변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잇몸뼈가 살아 있다면 치아 전체 임플란트를 고려하는 게 괜찮으며

잇몸뼈 상태가 좋지 않아 임플란트 식립이 힘든 경우에도 브릿지를 이용한다던가 개인 상태에 따라 어렵더라도 치료가 가능한 치과도 있기 때문에 치아 전체 임플란트가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아 전체 임플란트 치료기간

치아 전체 임플란트는 자연치아가 빠진 치아 갯수만큼 식립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체 임플란트로 식립하는 치아 갯수에 따라 치료기간이 달라집니다.

보통 전체적 무치악 상태라면 골결합 수술, 골이식 등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하며 이를 다 고려해도 치료기간은 5개월 ~ 7개월 정도 걸립니다.

치아 전체 임플란트 비용

보통 치아 전체 임플란트 치료 시 식립되는 임플란트 갯수는 8개 ~ 12개 정도이며, 8개 ~ 12개 정도 갯수로 임플란트 치료 시 최소 600만 원 ~ 700만 원 정도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단, 이것도 공장형 병원 가격 기준이며 유명하다는 전문 병원에 가면 10개 1,500만 원, 12개 1,800만 원 수입 제품은 더 비싼 가격을 받습니다.

치아 전체 임플란트는 치료 범위가 넓으며 높은 시술 난이도를 요하기 때문에 치과마다 가격 편차가 있을 수 있으며

오스템 기준 저희 할아버지가 10개 식립하는 데 750만 원 드셨습니다.

앞니 올 세라믹 가격 치아 4개 ~ 6개 크라운 보철 비용

치아 전체 임플란트 수명

크라운이나 라미네이트 같은 치아 보철물은 평균 수명이 10년 정도라고 하지만

임플란트는 수명이 최소 15년이며 20년 이상도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연히 관리 정도에 따라 수명이 더 늘어날 수 있으며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으며 염증 관리를 해주면 20년 ~ 30년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가 틀니보다 좋은 이유

첫 번째로 비용입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할아버지 견적을 보니 4개 식립에 400만 원 돈이었으나 치아 전체 임플란트는 10개에 750만 원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로 편리성입니다. 알다시피 틀니는 뺐다 끼워야 되는 불편한 과정을 거쳐야 하며 빼서 꺼내 놓는 것도 심미적으로 보기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저작력이 전체 임플란트가 훨씬 좋습니다. 틀니는 음식물을 씹어도 어떻게 씹는지 알맞게 씹어졌는지? 등을 알 수 없으나

틀니보다 저작력이 뛰어난 전체 임플란트는 음식물을 어떻게 씹고 얼마나 씹혀 졌는지 느낄 수 있어서 소화력도 높아집니다.

치아 전체 임플란트 후기

몇 년 전에 저희 할아버지가 오스템 제품으로 치아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하셨습니다. 거동이 불편하셔서 제가 모시고 갔는데요.

전문 병원이 아닌 공장형이라 조금 걱정했지만 원장님 경력을 보니 그런 걱정을 덜어도 될 듯하여 안심했습니다.

상악동거상술에 치조골 이식까지 당연히 했고 치료기간은 8개월 정도 6번? 7번 정도 방문했던 것 같습니다.

공장형이라 750만 원에 했지 인터넷에 유명한 전문 병원에서 했으면 1,300만 원 이상 들 견적이었을 겁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