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임신준비 영양제 추천 TOP 5 섭취량 효능 정리

남자 임신준비 영양제 추천을 TOP 5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신준비 기간 동안 산모는 산모에게 좋은 영양제들을 챙기며 건강한 태아를 위해 관리를 하게 됩니다.

보통은 산모만 하면 되는 줄 아는데 남자의 경우에도 어느 정도 몸 관리를 통해 건강한 정자가 쓰이면 그만큼 건강한 태아가 태어날 수 있기 때문에 남자들도 최소 3개월 전부터는 임신준비를 위한 영양제를 챙겨 줘야 합니다.

임신준비 기간 남자에게 굉장히 좋은 영양제 TOP 5를 추려 봤으며 해당 영양제를 먹으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그리고 섭취량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정보를 종합해 봤습니다.

꼭 도움이 되어서 건강한 태아를 낳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남자의 씨앗이 건강해야 임신 확률이 높아지고 그렇게 임신하여 생긴 태아는 기형 확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남자의 씨앗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천연 정력제, 마카는 페루의 안데스 산맥 원주민들이 섭취하던 보양식 채소이며 장기간 복용 시 남성 성기능 활력과 성기능이 유의미하게 개선시키는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마카 적정 섭취량은 체중이나 사람마다 조금씩 달라지지만 통상 1g ~ 4g(1,000mg ~ 4000mg)까지는 크게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 적정 섭취량을 초과하여 복용하게 되면 구토나 설사, 불면증,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경미한 부작용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엽산은 정자의 DNA 형성 과정에 기여를 하고 정자의 형성 및 구조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정자의 안정적인 구조 개선으로 정자 건강에 도움을 주기에 정자의 이동성을 개선, 임신 확률을 높여 주고 건강한 태아 형성에 도움을 주기에 남자가 임신준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엽산은 세포 분열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태아가 빠르게 성장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엽산은 산부인과나 임신클리닉에서도 필수적으로 추천하는 영양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임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영양제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엽산 적정 섭취량은 1일 400mg 정도이며 특이하게 임신 이후에는 임산부의 경우 1일 섭취량을 600mg 이상 늘려야 됩니다.

남성의 경우 1일 400mg 정도만 섭취하면 되고 1,000mg은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엽산의 부작용은 대표적으로 가려움이나 홍반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수면 장애, 오심, 가스가 올라오는 증상들이 있을 수 있으나 적정 섭취량만 잘 지켜 준다면 부작용 증상은 생기지 않습니다.

아연은 남성이 주기적으로 섭취 했을 때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며 호르몬 대사를 도와 남성호르몬에 영향을 주고 남성호르몬이 여성호르몬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 합니다.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정자 생성에 도움을 주고 건강한 정자를 만들어 정자의 운동성도 개선해 주기 때문에 남성이 임신준비 과정에 꾸준히 아연을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아연 1일 적정 섭취량은 50mg으로 알려져 있지만 체중이나 개인 몸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50mg와 같이 너무 고용량 복용은 부작용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성인 남성 기준 10mg ~ 20mg 정도가 적당 합니다.

고용량 아연을 복용하면 어지러움, 멀미 증상과 같은 부작용 증상이 생길 수 있고 미각 및 후각의 손실, 속 울렁거림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고용량 아연 섭취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아르기닌은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남성의 경우 꾸준히 아르기닌을 섭취해 주면 혈액 순환 기능 개선으로 인해 발기부전과 같은 성기능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으며 생활 활력과 운동 기능 향상 등 남성에게 굉장히 좋은 영양제입니다.

불임증 치료에 사용될 정도로 남자의 성기능 향상에 도움이 크게 되는 영양제이며 호르몬 분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남자가 임신준비 기간에 꾸준히 복용해 주면 좋습니다.

아르기닌 1일 적정 섭취량은 2,000mg ~ 4,000mg 정도 입니다. 보통 운동하는 사람들이 3g 정도 먹으며 일반 남성의 경우 1g ~ 2g 정도 복용하면 좋습니다.

아르기닌은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고용량으로 복용해도 과다복용으로 인한 부작용 증상은 딱히 없으나 5g 이상 복용하면 복통,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저혈압이 있는 사람은 저혈압 증상이 유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 합니다.

오메가 3는 태아 형성과정과 태아 발달에 많이 필요한 성분이라 여성이 임신준비 중에 섭취해야 좋은 영양제 중 하나지만 남자의 경우에도 건강한 정자를 만들고 정자 운동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임신 확률을 높여 주고 혈관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기능 저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 3가 남성호르몬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지는 않지만 건강한 지방산 성분이기 때문에 간접적으로나마 남성호르몬에 영향을 주면서 임신준비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입니다.

오메가 3 1일 적정 섭취량은 아직 명확히 정해진 것이 없고 국가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1,000mg 까지는 괜찮습니다. 1,500mg 이상은 안 넘기는 게 좋겠습니다.

보통 성인의 경우 300mg ~ 800mg 사이로 먹는 걸 권장하며 지방산이긴 하지만 고용량 복용은 추천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메가 3의 부작용 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설사가 있으며 어지러움이나 피부 가려움, 소화불량, 혈액 응고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