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사이 갈라짐 찢어짐 가려움 고름 해결방법

발가락 사이 갈라짐 증상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발가락 사이에 피부가 찢어지거나 갈라지거나 혹은 살이 벗겨진다면 잘 낫질 않습니다.

발 자체가 통기성이 낮아 항상 습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더군다나 발가락 사이면 더더욱 습하고 상처가 잘 낫지 않는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발가락 사이가 갈라질 정도면 습진이나 무좀, 둘 중에 하나인데 오늘 발가락 사이가 갈라지거나 찢어짐, 가려움 등 증상이 생길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자세히 정리해 봤습니다.

발가락 사이 갈라짐 무좀? 습진?

발가락 사이가 갈라진다면 습진보다 무좀에 가깝습니다.

발가락 습진은 습진이 생겼을 때 피부가 약해져 각질이 일어나는 증상이 생기며 발가락 사이보다 발바닥 전체에 습진이 생기면서

피부 각질층이 일어나기 때문에 발가락 사이가 갈라진다면 습진보다는 무좀을 의심해 보셔야 됩니다.

발가락 사이 찢어짐

발가락 사이가 찢어진다면 무좀이 맞다고 보시면 됩니다.

발가락 사이에 생기는 무좀은 지간형 무좀으로 진물, 고름을 유발하는데 이 진물 고름이 딱딱하게 굳으면서 피부에서 탈락될 때

발가락 사이가 찢어지게 될 수 있으며 무좀이 생기면 각지층이 뜯겨 나가기 때문에 약해진 피부로 인해 발가락 사이가 찢어질 수 있습니다.

발가락 사이 껍질 벗겨진다면?

사실 무좀도 그렇고 습진도 발가락 사이 껍질을 벗기기 때문에 무좀이다. 습진이다. 확진할 수는 없으며 그래도 좀 더 가능성이 있다면

발가락 사이 껍질 벗겨짐 문제는 습진보다는 무좀에 가깝습니다.

지간형 무좀이 생기면 가장 먼저 수포가 생기고 빨갛게 달아 오르면서 진물, 고름을 만들어 냅니다. 이게 굳으면서 말라 뜯겨 나가면 껍질도 벗겨 지고 간지러움을 유발하게 됩니다.

발가락 사이 가려움이 생기면?

발가락 사이가 간지럽다면 무조건 무좀입니다.

습진은 특별한 증상없이 각질층만 일어나는 증상이 있을 뿐 가려움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무좀은 수포가 생기고 진물, 고름이 피부에서 뜯겨 나가면서 가려움 증상을 유발하고 여기서 가렵다고 긁게 되면 무좀 부위가 번지게 됩니다.

발가락 사이 고름이 나오면?

발가락 사이에 생기는 지간형 무좀의 대표적인 증상이 고름, 진물이 나오는 증상입니다.

가장 먼저 수포가 생기고 수포가 터지면서 진물, 고름이 나오게 되며 이 진물이나 고름에는 무좀균이 있기 때문에 다른 발가락 부위에 접촉 시 무좀이 번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물 고름이 나오지 않게 자주 닦아 주거나 발가락 양말을 신어 다른 피부와 접촉을 하지 못 하게 해야 됩니다.

발가락 사이 살 벗겨짐이 생기면?

발가락 사이 살이 벗겨진다면 무좀이 많이 진행되었다는 뜻이고 벗겨진 살의 껍데기를 제거하더라도 다시 무좀균 수포가 생기면서

빨갛게 달아오르고 진물, 고름이 나오면서 굳고 가렵게 되고 또 살이 벗겨지고, 계속해서 반복되게 됩니다.

살 벗겨짐 증상을 막고 싶다면 지간형 무좀을 치료해야 하며 병원에 가서 치료하는 게 확실한 방법이지만 집에서도 혼자 케어하면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단, 시간이 좀 오래 걸립니다.

지간형 무좀 치료 방법

지간형 무좀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테르비나핀염산염 제품이 필수적입니다.

무좀균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성분이며 시중에 연고타입, 크림타입 등 다양하게 있으니 테르비나핀염산염을 함유한 제품 아무거나 있으면 됩니다.

연고 다음으로 중요한 게 관리입니다. 무좀걸린 발을 항상 청결하게, 그리고 통풍이 잘되게 환기에 신경을 써주시면 됩니다.

지간형 무좀은 발가락 사이에 생기며 발가락 사이는 피부가 접히고 지면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열에 취약합니다. 그래서 관리를 잘해줘야 무좀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지간형 무좀 병원 안 가도 될까?

지간형 무좀이 악질인 게 테르비나핀염산염 연고만 바른다고 해서 쉽게 치료되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고만 바르면서 혼자 치료해보려고 하지만 쉽게 낫지 않아 결국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게 되는데, 만약 연고를 발라도 지간형 무좀이 쉽게 낫지 않는다면 다음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로 발가락 사이의 습기, 열기를 잡아줄 수 있는, 제습 역할을 할 수 있는 무언가를 끼우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발가락 밴드라든지 발가락 양말, 혹은 휴지 등 발가락 사이의 피부열, 습기, 땀 등을 잡아줄 수 있는 걸 끼워주기만 하면 무좀 부위에서 생기는 진물을 막아 무좀이 번지는 것도 막을 수 있고 치료도 더 잘됩니다.

두 번째로 씻기 전 향균 비눗물에 발가락을 5분 정도 담궈두는 과정을 추천드립니다.

무좀균을 억제하고 조금 더 청결한 발 관리를 할 수 있어 무좀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