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빈대 가격 퇴치 방법 및 후기

세스코 빈대 가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유럽에서 빈대가 폭증하면서 유럽에서 한국으로 여행 온 여행객, 또는 교환학생으로 온 유럽인들 때문에

국내에서도 빈대가 출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사실 세스코는 빈대가 유행하기 이전부터 빈대 발견 신고 접수로 방제를 해오고 있었습니다.

빈대는 개인의 관리로도 충분히 퇴치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세스코와 같은 전문 방역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되는데요.

세스코 빈대 가격과 퇴치 방법, 그리고 빈대와 관련된 정보를 위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빈대 확인법

빈대를 확인하는 방법은 자고 일어나 내 몸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고 침구류나 침대 매트리스에 빈대 배설물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팔이나 다리에 모기에 물린 듯한 부은 자국이 여러 군데 있는 경우

빈대는 인간의 팔이나 다리에 흡혈을 하기 때문에 물린 자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50%는 빈대에게 물려도 붓거나 모기에 물린 것처럼 알레르기, 염증 반응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빈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침대 매트리스 가장자리를 확인하는 방법

가장 확실하게 빈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통 빈대는 콘센트 사이나 몰딩 구석에 있다가 알은 침대 매트리스 가장자리에 낳게 됩니다.

또한 알을 낳으면서 빈대는 배설물을 뿌리는데 이 배설물 자국은 까만 곰팡이가 핀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 빈대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빈대 물리면 어떻게 될까?

다행인 점은 빈대에게 물려도 빈대는 감염병을 옮기지는 않습니다.

대신 가려움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간혹 염증 반응에 민감하거나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인 같은 경우

염증 반응이 심해져 고열과 같은 증상은 생길 수 있습니다.

빈대에게 물리면 개인차가 있겠지만 인류의 절반은 빈대에게 물려도 아무 이상이 없고 반응도 없다고 합니다.

빈대 물린 증상

빈대에게 물리면 물린 부위가 가렵습니다.

또한 모기에게 물린 것처럼 동그랗게 염증 반응이 생기게 됩니다.

보통 한 번 흡혈하면 1 ~ 3회 흡혈하기 때문에 한 부위에 여러 곳의 흡혈자국으로 인해 빈대에 물려 생긴 염증 부위가 몰려 있습니다.

빈대 잠복기

빈대에게 물리면 곧바로 물린 부위에 증상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잠복기가 있는데 보통 잠복기는 하루 ~ 이틀 정도이며, 길게 잠복기가 나타나는 분들은 3일씩 걸리기도 합니다.

잠복기에 가렵다고 계속해서 긁으면 염증 반응이 심해지기 때문에 긁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빈대 셀프 퇴치 방법

빈대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면 다음과 같은 셀프 빈대 퇴치 방법을 참고하셔서 빈대를 퇴치하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으로 매트리스 커버를 주문하여 매트리스 커버를 씌워 1년 이상 매트리스 커버 열지 않기
  • 침구류 고온 세탁 및 고온 건조
  • 침구류 햇빛에 일광 소독(8시간 이상)
  • 규조토 가루를 구매하여 침대 주변과 빈대가 출몰하는 주변에 뿌려 주기

이렇게 네 가지만 해주셔도 빈대는 셀프로 퇴치할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커버를 씌우는 이유는 빈대가 매트리스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 하게 하기 위함이고 1년 뒤까지 열지 않는 이유는

빈대는 흡혈하지 않고도 6개월 이상 살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굶어 죽는 기간인 1년 지나서 커버를 제거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빈대는 50도 이상의 고온에 즉사하기 때문에 침구류와 침구를 일광소독 및 고온 세탁, 고온 건조로 싹다 죽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럼에도 남아 있는 빈대가 있을 수 있으니 침대로 타고 올라오는 빈대를 막기 위해 규조토 가루를 침대 주변에 뿌리고

빈대가 출몰했던 주변에도 규조토 가루를 뿌려 주시면 규조토 가루가 빈대에 붙으면서 탈수로 빈대를 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세스코 빈대 가격

셀프 퇴치 방법으로도 빈대를 못 잡겠으면 전문가의 손길을 받아야 됩니다.

여러 방역업체도 많고 세스코도 방역을 하지만 빈대 퇴치 가격은 무조건 견적을 따로 받아 봐야 합니다.

저희 이모가 모텔을 하는데 방에서 빈대가 나와 건물 전체 방역 3회인가 4회 하는데 100만 원 이상 견적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빈대는 1회 방역으로 그치지 않고 1회 방역 이후 알에서 나온 빈대를 다시 방역하기 위해 1회 더 방문하는데 방역 횟수가 많아질수록 빈대를 퇴치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빈대는 완전 방역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어서 빈대를 잡으려면 초가삼간 다 태워야 된다는 말이 있는 겁니다.

세스코 빈대 퇴치 후기

말씀드렸듯이 저희 이모는 호텔 같은 모텔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가끔 주말에 룸청소 해드리고 알바비를 받으면서 일을 하는데

코로나 시즌에 동남아 외국인 손님들을 받으면서 방에 빈대가 생겨 골머리를 앓았던 적이 있습니다.

이모는 세스코 견적을 받기 이전에 지역 방역업체로 연락해 견적을 알아보셨고 건물 전체 2회 방역에 150만 원 견적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나 지역 방역업체의 2회 방역에도 빈대가 이따금씩 나왔고 인터넷에 파는 규조토 가루랑 매트리스 커버로 퇴치하여 지금은 빈대가 출몰하지 않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