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배달 알바 월급 수입 새벽배달 신청 후기(3개월)

우유배달 알바 월급과 수입, 직접 새벽배달을 신청해서 우유배달을 3개월 정도 해본 후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유배달은 투잡 쓰리잡을 뛸 때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배달입니다. 주로 배달 시간이 새벽이며 새벽에 일하고 끝낸 뒤 본업을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부업거리로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과 부딫히거나 마찰될 일이 없어 정신적으로도 깨끗하게 알바를 할 수 있는데요. 우유배달 알바는 월급이 어느 정도 되는지?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유배달 알바 구인 방법

우유배달 알바 자리는 요즘 당근마켓이나 알바천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검색창에 우유배달만 쳐도 우유배달 알바 자리를 찾을 수 있고 알바천국도 우유배달만 검색하면 배달 알바 자리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이나 알바천국에 없다면 지역 카페나 맘카페에 올라오는 글을 보고 연락하여 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마저도 없다면 남X, 목X농장 등 우유 대리점에 전화를 해서 배달 알바 자리 있냐고 문의하면 확실합니다.

우유배달 알바 수입

제가 하던 때만 해도 우유배달 알바 수입은 시급으로 책정했으며 시급보다 3,000 ~ 4,000원 정도 더 많았습니다.

요즘에는 알아보니 가구 당 4,000원 ~ 5,000원을 주고 있으며 우유값의 15%로 책정해서 수입을 주는 곳도 있습니다.

이는 우유 대리점마다 다르며 통상적으로는 가구 5,000원 수입을 생각하면 됩니다.

우유배달 알바 월급

우유배달 알바는 근무시간이 짧고 출근일도 한 달 10일이 채 안 되기 때문에 월급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닙니다.

보통은 부업으로 하는 일이기 때문에 월급은 적게 받는 분들이 20만 원 ~ 평균적으로는 40만 원, 많이 받는 분들은 60만 원씩 받습니다.

그리고 자차로 배달하시면 기름값 10 ~ 15만 원은 빼시면 됩니다. 전기차면 5만 원 정도만 빼면 되겠죠.

우유배달 알바 자차 필요할까?

우유배달 알바 시 자차는 필수는 아니지만 자차가 있어야 편하고 일을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자전거나 트레이로 우유를 싣고 다니는 건 체력적인 부담도 크며 요즘엔 시급으로 잘 안주고 가구 당 얼마 해서 주는 편이기 때문에 오래 걸리는 자전거, 트레이를 받지 않아 자차가 필수로 있어야 구인을 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차나 소형차, 소형 전기 SUV라도 있는 게 배달할 때 좋습니다.

우유배달 알바 근무시간

우유배달 알바 근무시간은 배달시키는 대리점마다 근소하게 차이는 있다만 보통 오전 7시 이전에는 배달을 끝내야 되기 때문에

새벽 3시 ~ 새벽 4시에 시작하여 오전 7시 이전에는 끝나는 편입니다.

제가 배달했던 대리점은 3시 30분 출근해서 6시 40 ~ 50분 쯤에 배달을 끝내는 정도의 근무시간이었습니다.

출근일은 1주일에 3번이며 이 또한 대리점마다 다를 수 있는데 보통은 1가구당 일주일에 우유를 두 번 받기 때문에 월, 수, 금 일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달로 계산하면 7일 ~ 10일 정도 일합니다.

우유배달 알바 3개월 후기

저는 목X농장 우유 대리점에서 우유배달을 잠깐 했었습니다. 군 입대 하기 전에 휴학하고 할 게 없어서 가볍게 일이나 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했으며

당시 최저 시급이 7,000원 정도 되었으나 우유알바 시급은 10,000원 ~ 12,000원 정도 되었습니다.

자차없이 자전거 짐칸에 우유박스를 싣고 했으며, 대리점에 출근하면 우유박스 안에 한 아파트 분량을 꽉 채워 놓고 배달 명단을 같이 넣어 놓습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은 5박스 했고 금요일은 4박스, 이렇게 해서 한 달 월급은 40만 원 받았으며 나름대로 새벽 운동도 되고 부업도 되서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