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 의사 연봉 초봉 전망 개원/페이닥터 비교

정형외과 의사 연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형외과는 과거부터 항상 진료과목 연봉 TOP 5 안에 들 정도로 많은 연봉을 많이 받는 진료과목입니다.

2000년 대 초부터 이미 정형외과는 전체 진료과목 중 TOP 4에 있을 정도로 많은 연봉을 받았으며 근래에는 고령화로 인해 연봉 순위가 더 올라간 상태인데요.

앞으로도 고령화 시대에 접어 들면서 정형외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정형외과 의사들의 초봉이나 연봉 수준에 대해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자료를 토대로 정보를 종합해 드리겠습니다.

병의원 의사 구인 초빙 홈페이지 정보에 따르면 병상 100개 이상 규모의 병원에서 정형외과 의사 초봉을 2억 원 정도 주고 있으며

정형외과는 매출(수술)에 따라 인센티브까지 받기 때문에 인센티브까지 생각하면 세전 기준 초봉 3억 원 전후도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 연봉조사 기관에 따르면 의사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진료과목은 정형외과로 조사 되었으며 약 2억 원 이상 연봉을 받는다고 합니다.

인턴은 대략 400만 원 ~ 500만 원의 월급을 받기에 연봉으로 따지면 세전 5,000만 원 ~ 6,000만 원 이상 받고

레지던트는 인턴보다 당직 수가 적어서 조금 더 적게 받기에 5,000만 원 전후, 전문의가 되면 페이닥터로 일할 수 있기에 페이닥터로 일하면 세전 2억 원 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정형외과 개원의 연봉은 4억 원이 넘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 연봉조사 기관에서 페이닥터 정형외과 의사 보다 개원의 정형외과 의사가 연봉이 1억 8,000만 원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으며

페이닥터 정형외과 의사 평균 연봉이 2억 원이 넘는 걸 감안 했을 때 개원한 정형외과 의사는 4억 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정형외과 페이닥터 연봉은 기본 2억 원이 넘으며 인센티브가 별도로 붙기 때문에 3억 원 가까이는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월급으로 따지면 세전 2,000만 원 ~ 3,000만 원 수준이며 척추 네트 쪽이 관절 네트쪽보다 통상적으로 연봉을 더 받는다 보면 됩니다.

실제 페이닥터 구인 홈페이지를 참고했을 때 척추 정형외과 의사는 네트 기준 2억 5,000만 원 이상, 관절 쪽은 네트 기준 2억 2,000만 원으로 구인하고 있습니다.

정형외과 의사의 연봉 순위는 2021년, 작년에 조사된 바에 따르면 1위로 기록되어 있으며 그 다음으로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순으로 연봉 순위가 높았습니다.

지역별로도 연봉 차이를 보였는데 수도권보다 전라도, 충청도, 경상도 쪽의 정형외과 의사 연봉이 평균보다 8,000만 원 ~ 1억 원 정도 더 높았습니다.

정형외과 의사 전망은 다른 과에 비해 굉장히 좋은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령화에 따른 척추, 관절 질환 환자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며 높은 연봉을 받는 또 다른 진료과목인 흉부외과와 달리 수술할 수록 적자가 아닌 흑자인 경우가 크기 때문늘어나는 정형외과 병원으로 정형외과 의사 수요도 굉장히 많습니다.

의사 진료과목 중 연봉 TOP 3를 뽑으라면 피부과, 정형외과가 꼭 들어갈 정도로 정형외과 또한 피부과 못지 않게 높은 연봉을 벌 수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