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 퇴치법 집에 지네가 나오는 이유 중요합니다.

지네 퇴치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가게 뒤 편은 산이라서 해충이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당연히 지네도 많습니다. 산의 딱 직벽 구간이기 때문에 지네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라 가게쪽으로 지네가 많이 유입됩니다.

거의 모든 종류의 해충을 잡아본 사람으로써 지네는 굳이 전문 방역 업체인 세스코 까지는 안 불러도 충분히 셀프로 지네를 퇴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지네 퇴치법을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지네를 퇴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네 나오는 이유

전원주택이나 시골집에 보면 간혹 방 안에서도 지네를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전원주택이나 시골집 같은 경우엔 주변에 지네의 먹이가 되는 큰 벌레들이 많기 때문에 결국 먹이활동을 위해 집 안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지네는 따뜻하고 습한 곳에 서식하기 때문에 주로 따뜻한 하수구직벽 돌틈에 많이 있는데 겨울에도 보일러나 난방으로 따뜻해진 인간의 집으로 유입되는 걸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지네는 인간이 사는 집에 서식지를 틀지는 않기 때문에 방 안에서 지네가 보인다면 주변에 지네 서식지가 있고 먹이활동을 위해 돌아다니다가 우연찮게 집 안으로 유입된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네 죽이면 안되는 이유?

지네는 죽이면 안된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예로부터 다리가 많은 곤충이나 지네 같은 절지동물을 죽이면 복이 날아간다. 부정탄다 라는 말이 있지만 다 미신일 뿐입니다.

지네는 곤충과 달리 독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을 물었을 때 통증이 심합니다. 지네에게 물리면 화끈거리고 염증 반응과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어린아이와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에게는 위협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미신 때문에 지네를 죽이지 않는 일은 없어야 되며, 지네가 집 안에서 출몰하는 걸 막고 싶다면 지네를 죽여서 번식하는 걸 막는 게 지네를 퇴치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네에게 물렸을 때 대처법

지네 머리 쪽에 맨 앞다리가 갈고리 형태로 생겼는데 이 갈고리 발톱에 독이 있어 찔리면 부종을 유발합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지네 독은 사람에게 치명적인 맹독성은 아니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통증과 부종을 조금이라도 빨리 가라 앉히고 싶다면 알칼리성 비누로 물린 부위를 깨끗히 세척한 다음 냉찜질로 부종을 가라 앉히시면 상처가 빠르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지네 퇴치법

지네는 퇴치하지 않으면 꾸준히 번식해서 꾸준히 집 안으로 유입되어 사람을 물 수도 있습니다.

지네를 퇴치하는 방법은 지네 퇴치약을 구입하여 퇴치하는 방법이 있고 전문 방역업체를 불러서 퇴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은 혼자서 지네약을 사서 시도해 보고 그래도 지네가 나온다면 방역업체를 부르는 순서로 이어지게 됩니다.

지네퇴치 약 어떤 게 좋을까?

지네 퇴치약은 액상이나 트랩 같은 퇴치약보다 가루 형태로 되어있는 지네약이 가장 좋습니다.

집 주변이나 지네가 자주 출몰하는 곳 주변에 가루 형태의 지네 퇴치약을 골고루 뿌려 놓으시면 지네가 그 가루 위를 지나가면서

지네 퇴치약 가루가 지네 몸에 묻게 되고 신경계를 자극하여 지네가 죽게 만드는 원리로 지네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지네 퇴치 후기

제가 하고 있는 가게 뒤 편은 산이고 직벽이 돌로 이루어져 있어서 돌 틈에 지네가 서식하기 딱 좋은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게 안이나 주방에 3일에 한 번 꼴로 지네가 나와서 더 이상은 안되겠다 싶어 가루 형태의 지네 퇴치약을 구매하게 되었고

그 직벽 주변과 가게 전체를 지네 퇴치약 가루를 뿌려 뒀더니 다음 날 직벽 주변에 지네 시체로 뒤덮혀 있을 정도로 많은 지네가 죽어 있었습니다.

딱 한 번 그렇게 지네를 몽땅 죽이고 나서부터는 가게 안으로 지네가 유입이 되는 일이 적어졌고 그 날 이후로 2 ~ 3마리씩 보이다가 한 마리도 안 보이게 되면서 그 이후로는 지네를 볼 수가 없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