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타이핑 알바 하는법 월급 5개월 찐후기

출판사 타이핑 알바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어릴 때부터 한컴 타자가 700타 이상, 영타는 300타 가까이 나오던 저로써는 타이핑 알바만한 알바가 없었습니다.

아마 출판사가 망하지 않았다면 계속 타이핑 알바를 주말마다 꾸준히 했을 텐데 지금은 출판사 타이핑 알바를 따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출판사 타이핑 알바와 타이핑 알바 전반적인 급여나 월급, 하는 일 등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출판사 타이핑 알바 하는 법

과거에는 알바X이나 알바XX 같은 알바 구인 업체를 통해서 타이핑 알바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워낙 매체가 많다보니 타이핑알바 구인구직 자리만 전문적으로 알선해 주는 타이핑알바 알선 업체 및 홈페이지도 있으며

당근마켓에서도 타이핑 알바를 구할 수 있고 알바X이나 알바XX 같은 알바 구인 어플을 통해서도 타이핑 알바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타이핑 알바 수입

타이핑 알바 업체에 따라, 그리고 작성하는 형식에 따라 타이핑 알바 수입이 달라집니다.

보통 많이 하는 리뷰 형식의 타이핑 알바는 건당 적으면 5,000원 ~ 10,000원을 받으며 원고를 받아 자신의 스타일대로 작성하는 타이핑 알바는 건당 8,000원 ~ 많으면 15,000원까지도 받습니다.

그리고 댓글 타이핑 알바는 100원 ~ 300원 수준의 수입을 받기도 합니다.

타이핑 알바 월급

타이핑 알바 월급은 일감이 많은 만큼 월급도 많습니다. 그러나 일감이 꾸준하지 않고 어떤 달에는 몇 건 안되는 일감이 있고

또 어떤 달에는 일감이 몰리는 달이 있기 때문에 일정한 월급이 나오지 않습니다.

보통 타이핑 알바를 하면 월급은 적게는 40 ~ 50만 원에서 많은 달에는 100만 원 이상

CPA 형식으로 내 블로그에 원고를 리뷰 형식으로 타이핑 해서 내 스타일대로 문서를 작성하는 일은 능력에 따라 월 200~ 300만 원까지도 가능한 수치입니다.

출판사 타이핑 알바 하는 일

타이핑 알바는 집에서 컴퓨터나 노트북을 통해 업체에서 제공하는 원고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작성하는 일도 있고

원고를 영작해서 작성하는 일도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사업장 리뷰를 작성하는 타이핑 알바도 많으며

업체에서 주는 아이템을 홍보용으로 작성해서 올리는 일도 있습니다. 타이핑 알바 업체마다 하는 일이 다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원고작성 일을 가장 많이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출판사 타이핑 알바는 주로 학원교재를 영문으로 타이핑하거나 영문교재를 한글로 번역 타이핑하는 일들을 주로 합니다.

출판사 타이핑 알바 5개월 후기

저는 몇 년전에 벨XX 라는 한 출판사에서 타이핑 알바를 했습니다. 종로나 대치 쪽 학원가에 영문교재를 공급하던 출판사였고

저는 이 업체에서 메일로 영문교재를 보내주면 해당 학원의 교재 형식에 맞게 재구성해서 타이핑 하는 작업과 출판사에서 보내주는 원고를 그대로 한글 파일에 입력하는 단순 타이핑 알바를 했습니다.

교재 번역은 건당 12,000원 정도였고 한글 파일 단순 입력 타이핑 알바는 건당 8,000원 정도 받았습니다.

한 달에 많이 하면 50 ~ 60건, 적으면 30건 정도 해서 한 달에 꾸준히 30 ~ 50만 원의 부수입이 있었으나 해당 출판사가 망하면서 일감이 끊겨 아쉬움이 많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