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지게차 월급 장단점 근무시간 취업 후기

쿠팡 지게차 월급과 근무시간, 1년 정도 취업 후 일해본 후기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과거에 목천 쿠팡 물류센터에서 지게차로 일을 좀 했었습니다. 그 이전에 다른 소규모 물류창고랑 식자재 마트, 중소기업에서도 지게차로 물류업을 했었는데요.

당시 쿠팡 지게차로 일하면서 받았던 월급, 근무시간, 장단점, 근무강도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쿠팡 지게차 채용 정보

쿠팡 지게차 채용은 언제든지 열려 있습니다.

쿠팡 잡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지원할 수 있으며 쿠팡과 별개의 독립 회사인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지게차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면접은 거의 형식적으로 보며 경력이 없어도 면접관에 따라 써주는 곳도 있고 안 써주는 곳이 있는데 지게차는 인력이 항상 부족해서 웬만하면 써줍니다.

쿠팡 지게차 근무시간

쿠지게, 즉 쿠팡 지게차는 근무시간이 딱 정해져 있습니다.

  • 주간 – 오전 8시 ~ 오후 5시
  • 야간 – 오후 5시 ~ 새벽 2시

8시간 근무가 기본이며 연장 근무나 특근은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에 따라 다른데 주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야간 오후 6시 ~ 새벽 3시까지 하는 곳도 있습니다.

쿠팡 지게차 월급

쿠팡 지게차 월급은 정말 딱 채용 정보에 써놓은 만큼 월급을 줍니다.

  • 주간 – 월 280 ~ 290만 원
  • 야간 – 월 300 ~ 310만 원

센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고 여기에 연장 근무나 특근, 만근 시 만근수당까지 붙으면 적게는 50만 원 ~ 많게는 100만 원이상 더 월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토요일 특근 다 나가고 만근수당까지 받아서 월 430만 원 정도 받았습니다.

쿠팡 지게차 연봉

저는 마지막 달 빼고는 만근을 했으며 주 6일, 토요일 특근은 항상 나가면서 주간에 지게차를 몰아 한 달 월급을 적게는 380 ~ 많게는 430만 원 이상 받았습니다.

연봉으로 따지면 연 5,000만 원 정도 수준이고 계약직이라 다른 급여는 없어서 딱 이정도 받았지만

정규직이면 상여금이나 다른 수당까지 다 해서 5,500만 원 이상 연봉을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쿠팡 지게차 근무강도

솔직히 쿠팡 지게차 근무강도는 다른 물류업체에서 일할 때보다는 양반입니다. 절대 연장근무나 특근 강요하지 않으며 오히려 조금만 더 도와주시면 안 될까요? 하면서

현장 관리자분들이 부탁할 정도로 강요하는 분위기는 아닙니다.

급여도 잘 나오고(식자재마트 지게차 일할 땐 떼였음) 휴게시간 15분 있고 밥시간 45분 딱딱 주고 천천히 해도 뭐라 안 하고 일은 편합니다.

대신 너무 천천히 설렁설렁하면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 눈치는 좀 보여서 어느 정도 빨리 해놓고 천천히 강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쿠팡 지게차 정규직 전환

저는 쿠지게가 생긴지 얼마 안 됐을 때 했기 때문에 저도 그렇고 주변에 정규직 전환하신 분들은 못 봤지만 지금 커뮤니티를 보면

2년 이상 근무한 쿠지게분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되었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쿠팡 캠프 기준이며 쿠팡 풀필먼트는 정규직 전환 얘기가 없고 무기 계약직으로는 일할 수 있습니다.

쿠팡 지게차 취업 후기

저는 목천에서 했으며 당시에는 물류가 많았기 때문에 특근을 모두 나가도 됐었습니다.

한 중소 휴지 공장에서 지게차를 했을 때는 특근 안 나오면 누가 일해주냐? 우리는 손 빨고 있으라고? 등 관리자한테 거의 강제적으로 특근 강요를 받았지만

쿠팡에서는 그런 게 전혀 없어서 심적인 부담감이 적었습니다. 전 1년 가까이 했고 거의 만근으로 일했는데

1년 더 하면 정규직 전환 얘기도 있었지만 제 진로에 맞는 자격시험에 합격하면서 그만두고 현재는 지게차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