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의사 연봉 개원의 페이닥터 기준 정리 현실 전망

피부과 의사 연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마 피부과에서 피부를 관리 받고 있는 분들은 항상 손님으로 북적거리는 이런 피부과는 대체 얼마나 많은 돈을 벌까? 라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보통 피부관리를 받는 피부과는 개원의보다는 페이닥터로 일하는 GP 의사들이 일을 하게 되는데요.

GP, 의사 면허는 있지만 전문의 과정(인턴, 레지던트)를 거치지 않은 일반의를 GP 의사라고 하는데 이런 GP의사들이 피부과 관리샵에서 페이닥터로 일을 많이 합니다.

피부과에서 페이닥터로 일하는 GP 의사와 피부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여 개인 병원을 개업한 피부과 개업의 연봉을 자세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피부과 의사 되는 법은 정말 험난 합니다. 우선 학교에서 1 ~ 2등 하는 성적으로 수능을 보고 내신, 수능 모두 1등급을 맞춘 다음 의대에 진학 합니다.

요즘에는 입결이 낮아져서 괜찮지만 몇 년 전만하더라도 서울대 하위과보다 지방 의대가 더 힘들 정도로 의대 진학이 힘들었습니다.

의대에 진학하여 예과 2년, 본과 6년 과정을 마치고 졸업 후 대학병원에서 인턴 1년, 피부과 전문의 자격을 따기 위해 수련의 과정을 신청, 다시 레지던트 4년으로 피부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피부과 전문의 자격을 바탕으로 개원을 해도 되고 페이닥터로 취업을 해도 됩니다.

피부과 개업의 연봉은 병원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개업하면 월매출을 1억 이상은 가져가게 됩니다.

실제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업종별 의료업 종사자들의 연 수입금액 현황을 봤을 때 1년 신고 매출액이 17억 원이 넘기 때문에 대략 월매출은 1억이 넘고

여기서 직원들 월급, 병원 유지비 등 경비를 제외하면 피부과 개업의의 연봉을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알려진 연봉은 없지만 못 해도 연봉이 5억 이상은 될 거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병원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피부과에서 일하는 페이닥터들은 전문의 자격이 없는 일반의가 페이닥터로 일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근무 또한 주 4일 ~ 5일 정도 밖에 하지 않으며 병원에 따라 토요일까지 출근해서 주6일 하는 피부과 페이닥터도 있지만 보통은 주 4일 ~ 5일 정도 일을 합니다.

피부과 페이닥터로 일하는 일반의 GP 연봉은 최소 1억 2,000만 원 ~ 근무를 많이 하는 페이닥터는 2억 5,000만 원까지도 연봉을 받습니다.

피부과 페이닥터는 못 해도 연봉 2억에 가깝거나 넘기 때문에 공제되는 세금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페이닥터 연봉 소득구간 소득세가 어마어마해서 실수령액으로 따지면 약 1억 원 초반의 연봉을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의 의사들이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페이닥터로 일하는 이유는 커리어를 쌓기 위함보다도 사실 금전적인 이유 때문에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GP가 개원한다고 하면 아무도 가지 않을 정도로 의료 인식이 높아져서 일반의 상태로는 개원하지 않고 페이닥터로 일하면서 돈을 모으고 이후에 수련하게 될 진료 과목의 전문의 과정을 거친 뒤 개원을 하게 됩니다.

개원하는데 필요한 돈이 적지 않기 때문에 대출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라도 페이닥터로 일하며 돈을 모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피부과 의사 전망은 늘 좋습니다. 피부는 외모에서 가장 중요하게 차지하는 부분이고 외모지상주의 시대에 피부에 투자하는 비용은 나날이 늘어가고 새로운 기술들이 나오고 있어서 전망은 아주 좋습니다.

현재 진료과목 중 가장 최상위 그룹에 속한다는 PS, 성형외과와 견줄 수 있을 정도로 DM, 피부과 전망은 좋습니다.

그리고 현직 의사 선생님 말에 따르면 공장형 병원이 있는 진료과목은 그만큼 돈이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안과, 피부과, 성형외과 등)

요즘 말이 많이 나오는 비인기과 기피 현상이 사실 돈이 되는 피부과, 성형외과 때문이라는 인식이 많습니다.

피부과는 페이닥터로만 일 해도 연봉 1억은 쉽게 넘기며 진료과목이 달라도 일반의 자격만 갖추면 피부과에서 페이닥터로 일하며 돈을 많이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피부과 자체만 보면 페이닥터로 월급을 많이 버는 과목은 아니지만 개원하면 지방에서도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알려져 있고 실제로 의대 과톱 의사들은 피부과 아니면 정형외과로 많이 빠질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