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여자 직업 무스펙으로도 도전 가능한 진로 Best 5

30대 여자 직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30대 여성은 커리어에 있어 가장 많은 고민이 있을 시기입니다.

딱 지금 경력을 버리고 마지막으로 이직해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나이이기도 하고 출산을 하고 새로이 다른 일을 시작해 볼 수 있는 나이가 30대인데요.

30대 여자가 무스펙으로 도전 가능한 직업이 뭐가 있을지? 30대 여자 직업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Best 5 직업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나이를 보지 않는 기업(은행 같은 금융권)이나 공기업은 30대 여자 쌩 신입이더라도 충분히 입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기업은 30대 여자가 쌩 신입이면 되는 경우도 있으나 거의 안 될 가능성이 높으며 남자 30대 쌩 신입은 많지만 여자 30대 쌩 신입은 잘 없습니다. 대기업은 거의 막차라고 보면 됩니다.

중소기업 사무직은 언제나 가능하며 30대 쌩 신입이더라도 사무 업무에 필요한 자격증이나 활용할 줄 아는 능력만 있으면 30대가 아니고 40대 쌩 신입도 중소기업, 소기업, 혹은 스타트업 기업에 쌩 신입 취직이 가능 합니다.

30대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으로 중개보조원이 있습니다.

부동산 쪽은 남자 보다 아무래도 여자 쪽이 훨씬 유리하며 여성 보조원을 구하는 부동산도 있고 여성 보조원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또한 중개보조원은 직무교육 4시간만 들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중개법인부터 규모가 조금 있는 부동산 사무실, 혹은 연합 부동산 등에서 충분히 일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30대 여자가 하기에 미용사도 괜찮습니다.

역량, 능력에 따라 억대 연봉은 물론이고 요즘 대부분의 미용실이 예약제로 하기 때문에 내가 원할 때 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미용 학원에서 몇 개월 정도 배우고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 규모가 좀 큰 미용실의 인턴, 스탭 순으로 차근차근 일을 배워 나가면서 경력이 무르익으면 자신의 미용실을 창업해서 일을 하면 됩니다.

사실 스펙도 없고 30대까지 백수 였다가 새로이 진로를 변경하려고 하면 간호조무사가 가장 좋습니다.

국비 지원으로 간호조무사 학원을 다니면서 적은 비용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이 굉장히 잘 되며

다양한 곳에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활용하여 일을 할 수 있습니다.

30대 초중반이라면 대학병원급 병원에 간호조무사로 들어갈 수 있고 대학병원급이면 노조도 있어서 급여도 경력에 따라 300만 원 ~ 400만 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30대 후반 ~ 40대 초반이라도 동네 지역 병원이나 의원급에 취업이 쉬우며 50대가 넘으면 요양원이나 한방병원에서도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활용하여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도 30대 여성이 하기에 괜찮습니다.

사회복지사는 대학 과정을 나오지 않아도 학점은행제 학점 취득만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시험을 칠 수 있으며 자격증만 있다면 각종 복지 센터나 복지관에서 정년까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 업계에 일을 좀 해봤는데 센터급은 40대 ~ 50대 여성 분들도 많이 신입으로 들어오는 편이고 복지관도 30대 ~ 40대까지도 사회복지사 신입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슈퍼바이저도 30대 여성이 하기에 괜찮은 직업입니다.

슈퍼바이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각 지점을 돌아 다니며 점장님들의 고충과 본사에서 요구하는 것들을 잘 조율해 나가는 직업입니다.

딱히 관련 경력이 없어도 일을 해나갈 수 있고 화장품, 편의점, 각종 다양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의 슈퍼바이저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편한 점은 혼자 일을 한다는 점에서 상사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고 그런 부분이 좋지만 워라밸이 없을 수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