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연봉 초봉 채용 스펙 복지 현실 총정리

BGF리테일 연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BGF리테일은 국내 1위 편의점 CU의 프랜차이즈 운영 본사입니다.

편의점 유통 업계에서는 그래도 BGF리테일이 급여가 알아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BGF리테일의 신입 초봉과 연봉 수준, 복지, 그리고 채용 스펙은 어느 정도인지 정보를 종합해 봤습니다.

BGF리테일 채용 스펙은 전국 단위로 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채용 스펙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수도권에서 채용하면 수도권 대학 출신을 많이 뽑는 편이며 지역인재 채용은 지거국 출신을 많이 뽑습니다.

당연히 같은 스펙에 학벌이 다르면 더 높은 학벌을 뽑는 게 기업 채용이지만 지방에서는 지방대라도 경력이 있으면 채용되는 편입니다.

BGF리테일의 신입 기준 월급은 대략 세후 200만 원 중후반의 월급을 받습니다.

주임급으로 가면 300만 원에 근접한 200만 원 후반의 월급을 받고 대리가 되면 300만 원 전후의 월급을 받습니다.

물론 고과에 따라 월급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BGF리테일 신입 초봉은 계약 연봉 기준으로 세전 4,000만 원 ~ 4,200만 원 정도 받습니다.

여기에 명절 수당이나 성과, 각종 수당에 이것저것 영끌하면 대략 4,000만 원 중후반의 초봉을 받게 됩니다.

신입 기준으로 계약 연봉 + 명절 수당 + 고과에 영끌하면 대략 4,000만 원 초중반의 연봉을 받습니다.

대리 정도 되면 5,000만 원 전후의 연봉을 받고 과장은 6,000만 원 전후의 연봉을 받게 됩니다.

고과에 따라 연봉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아니며 세전 기준의 연봉입니다.

BGF리테일 근무강도는 부서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워라밸이 좋은 편이라는 게 현직자들의 의견입니다.

그러나 영업관리직은 운전을 많이 해야 되기 때문에 운전을 못 하는 분들에게는 근무강도가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의 자유성이 있고 9 to 6이 가능하기에 워라밸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BGF리테일 복지로는 법인 콘도 이용, 활동비 지원, 법인차량 지원, 매 월 CU 편의점 한도 내 할인, 명절 복지 포인트 지급

유류비 지원, 경조사비 지원, 학자금 지원, 자격증 취득 축하 지원금, 건강검진비 지원 정도가 있습니다.

어느 회사나 마찬가지겠지만 40살이 넘어가면 퇴사 압박이 조금씩 들어오기 때문에 40살이 넘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BGF리테일도 비슷하며 특히나 영업관리 쪽은 40살 넘은 사람이 보기 드물 정도로 없습니다.

그리고 영업관리 쪽은 지점을 여기저기 돌아 다니기 때문에 차량이 필수적인데 법인차는 대기가 많아 지원이 안 되서 자차로 돌아다녀야 합니다.

기름값 지원은 되지만 감가상각비, 타이어, 오일 값까지 계산하면 유지비가 꽤 나오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워라밸 자체는 좋은 부서는 좋고 안 좋은 부서는 헬이기 때문에 부서 바이 부서라 보시면 됩니다.

위로 스크롤